본문 바로가기
Health & Wellness/Healthy Living

엘더베리 + 아연 (Elderberry + Zinc) 효능과 제품비교

by 믿타운걸 2021. 7. 23.
반응형

엘더베리 + 아연 (Elderberry + Zinc) 효능과 제품비교

엘더베리 삼부커스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아연은 꽤나 친숙했지만 엘더베리는 사실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처음 관심있게 보게 되었는데요. 한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북미에서는 엘더베리가 코로나 초기 엄청 급부상을 해 거의 모든 웹싸이트에서 관련 제품이 품절이 되었고 동네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없었답니다. 과연 엘더베리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추가로 엘더베리의 단짝 아연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엘더베리는 자줏빛의 작은 딸기로 잼이나 파이, 와인을 만드는데 주로 이용됩니다. 가을에 풍성한 검은색 열매를 맺기 때문에 블랙 엘더라고도 불리는데요. 오래전부터 감기를 치료하는데 쓰인 엘더베리에는 비타민 A, B, 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와 항 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사실 엘더베리에 더 관심이 갔던 이유는 제가 처음 접한 엘더베리 건강보조제가 맛도 너무 좋아서였어요. 바로 아래 제품인데요.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iherb.com or https://www.iherbkr.com). 약국은 들여오는 제품이 케바케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통 약국마다 로컬 손님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이 유통이 더 빠르거든요. 저는 제가 먹어보고 좋아서 저희 약국 오는 손님들에게도 많이 추천해드렸는데요. 한번 접해보신 손님들은 다 좋아하셔서 금방금방 동이 나 제가 실시간으로 거래처 싸이트를 확인하며 계속 들여왔던 기억이 나네요.

로젠지 외에 입에서 녹여 먹는 제형도 있는데요 (Quick Dissolve Tablets). 저는 시도해보기도 전에 무슨 맛인지 상상이 가서 특별히 관심을 두진 않았던 것 같아요. 약간 꾸덕한 젤리스러운 위 제품이 치아에 부담이 되신다면 아래 제품과 같이 녹여 먹는 제형을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ambucol 브랜드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시럽 제품도 나오는데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본인 것과 손주손녀들에게 줄 엘더베리까지 싹쓸이해서 가져가시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시럽 제품

앞서 말했듯 엘더베리는 오래전부터 감기에 쓰인 열매인데요. 무려 기원전 400년 전, 히포크라테스가 엘더베리를 '기적의 치료제'라고 부른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신사들은 블랙 엘더베리 나무 앞을 지날 때 모자를 벗는 행위를 하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감기부터 천식, 관절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에 효능을 가진 엘더베리의 약리 효과의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 였다고 합니다.

나우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엘더베리+아연은 제가 가장 최근에 접한 제품인데요. 기존에 제가 복용하던 Sambucol 로젠지에 비해 정말 맛이 없었어요. 건강보조식품을 맛으로 먹는 것도 아닌데, 다른 브랜드 제품보다 맛이 없으니까 괜히 먹기 싫어졌네요. 하지만 가성비가 더 좋고(무려 비슷한 가격에 3배의 양이 들어있음), 못먹을 정도도 아니라 쟁여두고 싶으신 분들께는 이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

엘더베리 보충제는 시중에서 아연과 콤보 제품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연 또한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특히 한국인은 아연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따로 보조제를 드시고 있는게 아니라면 엘더베리와 혼합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