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re/드라마 | 영화 | 다큐

버진리버 시즌4 리뷰 (줄거리/후기) - 스포주의

by 믿타운걸 2022. 8. 2.
반응형
사랑하는 남자의 결백을 증명하려는 브리는 예기치 않게 마이크와 더 가까워지고 캘빈의 폭력적인 범죄 웹사이트에
대해 알게 된다. 프리쳐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지만 가족들과 재회할 거란 희망을 버릴 수는 없는데...

잭-멜

시놉시스

회차 제목 내용
1 내 사랑이 되어주오 진료를 받으려는 멜을 지켜보며 불안한 잭. 혼란스러워하는 호프 때문에 멀린스 선생이 난감한 처지에 놓인다. 한편, 새로운 의사가 의료진에 합류한다. 
2 아빠의 진심 잭과 브리의 아버지가 마을에 오면서 갈등이 벌어지고, 멜은 직장에서 있었던 사건에 영향을 받는다. 멀린스 선생은 뜻밖의 방문객을 만난다. 
3 바비큐 파티 멜은 캐머런에게 잭이 함께하는 저녁 식사를 계획하지만, 일이 틀어지고 만다. 코니는 리지에게 데니를 조심하라며 경고하고, 프리처는 합기도 선생님과 친구가 된다.
4 심각한 문제 호프의 뇌진탕 증상이 여전하다. 이에 마음이 무거운 호프와 멀린스 선생. 한편, 멜은 고집쟁이 잭에게 깜짝 선물을 주기 위해 프리처에게 도움을 청한다. 
5 메이데이 호프와 친구들이 의상을 만든 뒤, 리지와 리키가 르네상스 행사 리허설에 들어간다. 브리와 마이크는 누가 브레이디를 위해 돈을 냈는지 함께 알아보는데.
6 르네상스 축제 르네상스 행사가 시작됐다. 낯익은 얼굴을 보고 아픈 기억이 되살아나자 멜은 잭이 걱정되고, 데니는 리지와 리키의 무대를 바라본다.
7 불안한 약혼 양육권 다툼에서 불리한 처지에 몰릴지 모른다.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잭. 이러다 멜하고도 멀어지는 게 아닐까. 멜에게 험한 말을 해버린 멀린스 선생은 뮈리엘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8 대화가 필요해 조에게 깜짝 선물을 주려는 멜. 하지만 잭 걱정에 마음이 불편하다. 리지는 데니의 서랍에서 본 물건에 관해 멀린스 선생에게 이야기하기가 영 어려운데. 
9 폭탄 선언 잭의 실종 이후 몰아친 후폭풍을 수습하려는 멜. 스테이시에게 골치 아픈 소식을 듣는다. 마이크와 브리는 계속해서 캘빈을 찾으러 다닌다. 
10 불과 비 샤메인은 베이비 샤워 때 도와달라고 잭에게 부탁하고, 멜은 커샌드라와 어려운 대화를 나눈다. 프리처는 크리스토퍼가 걱정스러운데.
11 다시 한번 간병인 문제를 두고 언쟁을 벌이는 버넌과 호프. 멜은 자꾸만 이상한 행동을 하는 캐머런에게 따져 묻고, 잭은 글램핑 사업을 시작한다. 
12 오랜 작별 기다리던 결과를 드디어 얻은 멜과 잭. 리지는 리키를 위해 송별회 자리를 마련하고, 이후 데니와 이야기를 나누다 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버진리버 네 번째 시즌이 2022년 7월에 개봉했습니다. 이번 시즌도 역시 공개 되자마자 북미 넷플릭스 순위 1위에서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시즌3은 멜이 잭에게 자신의 아이가 잭의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는 말을 하며 끝나는데요. 시즌3까지 끝내신 분들은 멜의 아이 아빠가 멜의 전남편이나 잭 둘 중 하나일 거라는 것도 아실거예요. 잭이랑 함께 하기로 한 이상 잭의 아이면 좋겠지만 버진 리버는 잔잔하고 평화로운 동네에서 반전의 반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시리즈라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 알 것 같습니다. 

 

줄거리

호프가 마을에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길에 사고가 나서 머리를 다치는 바람에 퇴원 후에도 후유증으로 고생하는데요. 친구 릴리가 죽은 사실을 기억 못하기도 하고 자신이 아끼던 레시피의 내용을 까먹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대인기피를 하게 되고 매일 예민해져가는 호프, 예전처럼 밝은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한편 멀린스 선생에게는 꿈에도 몰랐던 손주가 찾아옵니다. 의대를 들어가기 전까지 만났던 여자친구 로즈가 알고보니 멀린스 선생의 아이를 임신하고도 말을 하지 않은 채 이별을 고했다는 이야기였죠. 안타깝게도 멀린스 선생의 아들은 손주가 버진 리버를 찾아오기 한달 전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네요. 호프와 둘이 행복하게 살아왔지만 그래도 늘 한구석엔 자신들도 아이들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명절 때 북적이는 다른 가족들을 보며 부러워하기도 했었던 차라 멀린스 선생과 호프 둘 다 알고보니 손주가 있었다는 소식을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버진 리버에는 멀린스 선생의 손주 말고도 또 다른 가족 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잭과 브리의 아빠인데요. 잭은 늘 아빠와 가깝고도 먼 사이로 지내왔습니다. 아버지는 전액 장학금으로 버클리에 붙었던 잭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입대한 것이, 또 제대 후에도 시골에서 작은 가게를 하며 지낸다는 사실이 늘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자신은 하고 싶은 것도 따져보지 않고 자신의 아버지의 뜻대로 학업의 길을 걸어 교수가 된 사람이기에 부모의 뜻을 거르고 세상의 가치와 다르게 살아가는 잭에게 은근슬쩍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그러나 잭은 자신이 사는 곳, 하는 일, 내린 결정들에 후회가 없고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행복과 만족을 느낀다며 자식을 길러보면 다를 거라는 아버지에 말에 굴하지 않고 자신은 자식이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살도록 지원해줄 거라고 합니다. 잭의 아빠도 그런 잭의 진심을 듣고 이번엔 진짜로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나 행복은 잠깐, 잭의 아빠가 온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자식들을 보러온 것도 있겠지만 버진 리버에 온 진짜 이유는 바로 이혼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이혼을 통보한 것은 잭의 어머니였는데요. 한평생 뒷바라지만 하고 살면서도 잭의 아버지를 우상시하며 잘 따르던 엄마였기에 도대체 무슨일이였을까, 잭은 전화를 걸어봅니다. 그런데 여기서 충격적인 소식을 듣죠. 바로 잭의 엄마가 미술 선생님과 바람이 나서 이혼을 통보하려던 겁니다. 과연 이 가족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시즌3에서 멀린스 선생은 황반변성이라는 병명을 진단 받게 됩니다. 버진리버의 하나뿐인 클리닉을 이어갈 적임자를 찾기 위한 면접이 끝나고 새로운 의사 캐머런이 클리닉에 옵니다. 도시여자 멜의 남자버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만큼 이 둘에게는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버진리버에 오기 전까지 캘리포니아의 큰 병원에서 아주 바쁘게 일했고, 도시의 삶을 사랑했던 이들. 장볼 때 식재료를 하나하나 따져가면서 사는 것부터 여가시간이면 조깅하는 것까지 비슷합니다. 게다가 캐머런은 멜에게 관심이 있어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사실을 잭도 알아차립니다. 과연 삼각관계가 조성될까요? 

 

 

시즌4 리뷰

병원 치료를 계속 취소하고 아무런 노력을 하려하지 않았던 호프가 조금씩 힘을 냅니다. 간단한 집안일들과 통원 진료를 받는 것을 도와줄 사람을 찾기로 마음을 정하기도 하고, 릴리의 딸 타라와 만남을 가지며 릴리를 추억합니다. 뮤리엘과의 관계 변화도 호프에게 도움이 됩니다. 

 

한편 브래디는 누명을 벗게 되는데 농장과 완전히 연을 끊기에는 아직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똑똑한 여자친구 덕에 어둠의 세계에서 조금씩 멀어지지만 생각보다 깊이 얽힌 관계이기에 다음 시즌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쓸데없는 스토리 라인입니다. 

 

멜의 아이는 딸으로 밝혀졌고, 아빠 또한 전남편 마크가 아닌 잭으로 밝혀집니다. 전남편의 어머니가 멜을 찾아와 자신의 아들이니 자기가 키우겠다며 소동을 피웠었는데 마크의 아들이 아니라 정말 다행이였어요. 그리고 또 밝혀진 사실은 샤메인의 쌍둥이 아들들이 잭의 아이들이 아니라는 겁니다. 사실 이미 예상한 결과이긴 하지만 이번 시즌에 밝혀져서 체증이 내려가는 기분이네요. 그나저나 한시즌이 지났는데도 샤메인의 임신기간은 5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났는데 버진 리버의 시간은 흐르지 않나봅니다. 

 

멀린스 선생의 손자는 아직 미스테리입니다. 막판에 리지에게 자신이 헌팅턴 병을 앓고 있다고 고백하긴 했는데, 이것도 진짜인지 멀린스 선생의 손자는 맞는 건지.. 돈은 어떻게 된건지 뭐하나 제대로 풀린게 없네요. 항상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고 나와서 아프게 보이려고 연출한 것 같긴 한데 다음 시즌에서야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캐릭터는 원작인 책에 등장은 하지만 전혀 다른 캐릭터 설정이라고 합니다. 

 

 

버진리버 시즌3 리뷰 (줄거리/후기) - 스포주의

버진리버가 새로운 풍파로 흔들린다. 죽음과 화재, 양육권 다툼, 이별. 살아가노라면 겪어야 하는 온갖 고난. 그래도 멜과 마을 사람들은 견뎌낼 것이다. 서로 아끼며, 서로 힘이 되어주며. 시놉

sthbrewing.tistory.com

 

[넷플릭스리뷰] 버진리버 시즌2 리뷰 (줄거리/후기)

작은 마을에도 드라마는 존재한다. 헤어지고 만나고, 아기들이 태어나고, 가슴 무너지는 상처를 주고받고. 거기에 살인 사건까지. 그 모든 파랑이 멜의 삶을 뒤흔든다. 회차 제목 내용 1 새로운

sthbrewing.tistory.com

 

 

[넷플릭스리뷰] 버진리버 시즌1 리뷰 (줄거리/후기)

[넷플릭스리뷰] 버진리버 시즌1 리뷰 (줄거리/후기/비하인드스토리)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버진리버 레퍼런스도 참 많고, 새 시즌이 나올 때마다 북미 넷플릭스 탑10에 오래 상주하고 있는 시

sthbrew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